2019.10.20 (일)

  • 맑음속초13.6℃
  • 맑음9.8℃
  • 맑음철원9.1℃
  • 맑음동두천10.8℃
  • 맑음파주10.1℃
  • 맑음대관령5.6℃
  • 맑음백령도15.0℃
  • 맑음북강릉13.1℃
  • 맑음강릉14.2℃
  • 맑음동해12.8℃
  • 맑음서울14.8℃
  • 맑음인천15.0℃
  • 맑음원주11.9℃
  • 맑음울릉도14.1℃
  • 맑음수원12.2℃
  • 맑음영월9.7℃
  • 맑음충주9.6℃
  • 맑음서산11.5℃
  • 맑음울진14.2℃
  • 맑음청주14.1℃
  • 맑음대전12.6℃
  • 맑음추풍령9.1℃
  • 맑음안동11.1℃
  • 맑음상주10.0℃
  • 구름조금포항16.6℃
  • 맑음군산13.8℃
  • 맑음대구13.4℃
  • 맑음전주14.2℃
  • 구름많음울산15.0℃
  • 구름조금창원15.7℃
  • 맑음광주16.0℃
  • 구름많음부산17.0℃
  • 구름조금통영16.7℃
  • 맑음목포15.8℃
  • 맑음여수18.2℃
  • 맑음흑산도15.2℃
  • 구름많음완도16.9℃
  • 맑음고창12.7℃
  • 맑음순천10.6℃
  • 흐림홍성(예)11.3℃
  • 구름많음제주18.5℃
  • 구름조금고산18.2℃
  • 맑음성산17.0℃
  • 구름많음서귀포18.8℃
  • 맑음진주11.6℃
  • 맑음강화11.3℃
  • 맑음양평10.9℃
  • 맑음이천9.7℃
  • 맑음인제8.9℃
  • 맑음홍천10.5℃
  • 맑음태백7.0℃
  • 맑음정선군8.3℃
  • 맑음제천7.8℃
  • 맑음보은9.1℃
  • 맑음천안9.1℃
  • 맑음보령13.2℃
  • 맑음부여11.5℃
  • 맑음금산8.8℃
  • 맑음부안13.5℃
  • 구름조금임실9.2℃
  • 맑음정읍12.4℃
  • 맑음남원11.8℃
  • 맑음장수7.8℃
  • 구름조금고창군11.8℃
  • 맑음영광군14.0℃
  • 구름많음김해시16.6℃
  • 맑음순창군10.6℃
  • 구름조금북창원13.3℃
  • 구름많음양산시16.3℃
  • 구름많음보성군13.7℃
  • 구름많음강진군13.6℃
  • 구름조금장흥12.1℃
  • 구름조금해남11.5℃
  • 구름많음고흥12.4℃
  • 맑음의령군11.5℃
  • 맑음함양군9.2℃
  • 맑음광양시16.7℃
  • 맑음진도군13.3℃
  • 맑음봉화7.8℃
  • 맑음영주9.8℃
  • 맑음문경10.4℃
  • 맑음청송군9.7℃
  • 맑음영덕13.3℃
  • 맑음의성9.8℃
  • 맑음구미11.0℃
  • 맑음영천12.3℃
  • 구름조금경주시12.6℃
  • 맑음거창10.4℃
  • 맑음합천11.0℃
  • 맑음밀양12.0℃
  • 맑음산청10.9℃
  • 구름많음거제16.2℃
  • 맑음남해15.2℃
해양관광 휴양 도시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에 ‘섬섬 여수’ 최종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해양관광 휴양 도시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에 ‘섬섬 여수’ 최종 선정

-전국 공모 우수작과 용역사 개발안 9건 중 ‘섬섬 여수’ 선호도 가장 높아
-시민 의견 반영해 디자인 개발 후 공문서, 관광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 방침

-전국 공모 우수작과 용역사 개발안 9건 중 ‘섬섬 여수’ 선호도 가장 높아
-시민 의견 반영해 디자인 개발 후 공문서, 관광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 방침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에 섬섬 여수’최종 선정.png

 

해양관광 휴양 도시 여수를 대표할 브랜드 슬로건에 대국민 공모 최우수작인 ‘섬섬 여수’가 최종 선정됐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9일 열린 BI 개발 용역 2차 중간보고회에서 자문단 검토 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   

 

‘섬섬여수’는 섬섬옥수와 여수를 결합한 합성어다. 여수의 365개 섬을 함축적으로 표현했고, 곱다란 뜻도 담겨있다.

 

여수시는 도시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올 4월 BI 개발 용역에 착수했다.

지난 4월 17일부터 한 달 여간 브랜드 슬로건 전국 공모를 진행해 우수작 8건을 선정했고, 용역사에서도 슬로건 13건을 개발했다.

이중 9건을 별도 선정해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일까지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했다.

그 결과 참여자 1611명 중 328명(20.3%)이 ‘섬섬 여수’를 선택했다.

 

이후 언론인, 디자이너 등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은 ‘섬섬 여수’를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확정했다.

앞으로 여수시는 디자인 시안을 만든 후 시민 설문 등을 거쳐 여수시 BI를 선보일 예정이다.


자문단 위원장인 고재영 부시장은 “다양한 설문조사와 자문단의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으로 ‘섬섬 여수’

를 선정했다”며 “BI를 각종 공문서, 관광마케팅 등에 적극 활용해 대내외적으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이규완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