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가칭)우리초등학교 신설 사전기획 용역 워크숍 1차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가칭)우리초등학교 신설 사전기획 용역 워크숍 1차 진행

죽림 1지구에 5층 이하 규모 설립…총 34학급

-죽림 1지구에 5층 이하 규모 설립…총 34학급

 

[크기변환](가칭)우리초등학교.jpg

▲2일 진행된 (가칭)우리초등학교 신설 사전기획 용역 워크숍 1차


여수 죽림 1지구에 신설이 확정된 (가칭)우리초등학교에 대한 사전기획 용역 1차 워크숍이 2일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됐다.


(가칭)우리초등학교는 1월 25일 2024년도 정기 1차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신설안이 승인되어 3월 18일 신설 사전 기획 사업설명회가 진행됐다.


이번 사전기획 용역 1차 워크숍은 사전기획을 맡은 건축사사무소 시인공간이 진행, 벤치마킹을 위한 인사이트 투어 장소 소개, (가칭)우리초등학교 사전기획 개요, 공간구성별 규모검토, 방향설정, 대지현황 등에 대한 내용 설명이 이뤄졌다.


본교는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 213-7번지 일원에 5층 이하의 규모로 설립될 예정이며 병설유치원 3 학급, 초등학교 31 학급(특수학급 1 학급)으로 총 34 학급으로 구성, 2027년 9월 1일 개교를 목표하고 있다.


총사업비 약 496억 원을 투입하여 ‘더불어 배우며 꿈을 키워가는 행복한 학교’를 교육비전으로 자기주도적 역량 육성을 위한 학습 및 휴식 지원과 스마트 교육 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 방향을 잡고 있다.


한편, (가칭)우리초등학교의 설립 목표와 유사한 환경을 가진 학교들(부산 명문초·해빛초,경기광주 고산하늘초·능평초, 충남 천안가람초·천안호수초, 세종 나루초·해밀초)에 대한 인사이트 투어는 4월, 5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참고하여 학교의 교육 비전을 반영할 수 있는 설계가 진행하려 노력하고 있다.


황은지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