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

법률, 세무 등 복잡한 문제 상담,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의 ESG경영으로 실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법률, 세무 등 복잡한 문제 상담,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의 ESG경영으로 실천

-ESG 경영 실천 위한 ‘찾아가는 ESG 상담서비스’ 제공 2회차
-법률, 건축, 세무, 금융, 보건 상담 진행

 

-ESG 경영 실천 위한 ‘찾아가는 ESG 상담서비스’ 제공 2회차

-법률, 건축, 세무, 금융, 보건 상담 진행


[크기변환]한려새마을금고.jpg

▲'찾아가는 ESG 상담서비스'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 ESG운영위원회 휴먼MG사업단(단장 추현오 건축사)이 지난 14일 양우내안에아파트에서 찾아가는 ESG 상담서비스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휴먼MG사업단은 위원회에 속해 있는 법률, 세무, 건축, 금융, 보건 등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나서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1대1 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는 ‘보건’ 분야가 추가되어 산모의 산후관리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보강하여 지난 ‘1차 상담서비스’ 보다 더 폭넓은 상담이 이루어졌다.


법률에는 심정현 법무사, 건축에는 추현호 건축사, 세무에는 하철오 세무사, 금융에는 MG새마을금고 김충열 전무, 보건에는 오수연 아이앤맘케어센터장이 각 분야의 상담을 담당했다.


각 분야의 상담 내용으로는 법률은 상속과 대여금에 관한 채권·채무관계, 공유물분할에 관한 상담, 건축은 창고신축에 따른 인허가 부분에 대한 상담, 세무 및 금융은 증여세에 대한 사례 설명과 비과세 상품에 대한 안내가 주를 이뤘다.


양우내안에아파트 소장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아파트를 방문해서 입주민의 궁금한 부분을 상담해 주어서 고맙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MG여수한려새마을금고는 내년에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마을 냉장고 사업,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환경 사업 등 ESG위원의 회의를 통해 2024년도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업안을 가결하여 ESG 실천 기업으로서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20231215.png

 

김수용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