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장 안심비상벨 작동점검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장 안심비상벨 작동점검 실시

-여수경찰서 112 상황실 연계, 공영주차장 범죄예방 대응체계 점검 실시

-여수경찰서 112 상황실 연계, 공영주차장 범죄예방 대응체계 점검 실시



[크기변환]관련사진 1.jpg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은 지난 10월 19일 공용화장실이 설치된 공영주차장 11개소의 여성안심벨 작동 점검을 실시하였다. 


점검 실시 결과 경광등과 연결된 보조 비상벨 5식의 미작동 외에 특별한 장애 발생 사항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비상벨은 모두 112상황실과 원활하게 연결되었다.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공영주차장 내 공용화장실 범죄 및 위급상황에 24시간 대응하기 위하여 양방향 통신방식의 비상벨 11개와 보조 비상벨 50여개를 설치하였다. 9월 중 유료운영을 시작한수산시장(3) 공영주차장도 안심비상벨 설치에 착수하였다.


안심비상벨은 위급 상황 발생 시 여수시 112상황실로 화장실 위치정보가 실시간 전달되며, 이 정보는 인근 순찰차에게도 바로 연결 돼 신속한 출동과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벨 작동 시 위급상황을 알리는 경광등에 불이 들어오면서 사이렌 경보가 울려 주변에도 긴급상황을 알릴 수 있다.


김유화 이사장은 “전국적으로 이상동기 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장소에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로 안전체계를 점검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