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여수시 제5기 청년활동가, 청년정책 발굴 ‘박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제5기 청년활동가, 청년정책 발굴 ‘박차’

-14일 하반기 워크숍 열고 정책역량 강화․청년 간 네트워킹

-14일 하반기 워크숍 열고 정책역량 강화․청년 간 네트워킹



[크기변환]5 여수시 제5기 청년활동가, 청년정책 발굴 ‘박차’.jpg

여수시 제5기 청년활동가가 지난 14일 힐론카페에서 하반기 워크숍을 갖고 청년정책 발굴에 박차를 가했다. 


‘제5기 청년활동가’는 올해 7월 학생, 자영업자, 직장인 등 청년 각계각층 지원자로20명으로 구성, 여수시 청년정책 발굴 및 지역 청년들의 소통 창구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활동가의 결속력을 다지고 청년문제를 인식, 공유해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청년지원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위원들 간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관내 카페에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청년활동가 운영의 체계화를 위한 운영규정 개정, 하반기 추진사항  등에 대해 왕성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청년정책협의체 역할 및 추진방향과 청년 소통을 지역사회로 확장한 사례를 소개하는 청년마을 네트워킹 강연을 통해 청년정책 수립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 청년활동가 오진식 회장은 “우리 청년활동가는 여수지역 청년의 대표로서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시정에 담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청년의 성장이 여수의 미래 동력”이라며 “‘청년이 주도하는 청년도시 여수’ 만들기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