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금)

미평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문화체험활동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미평종합사회복지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문화체험활동 진행

-미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애리), 160명이 참석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

-미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애리), 160명이 참석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



[크기변환][보도사진] 문화체험활동(2).jpg

미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애리)은 지난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 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대상으로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공익활동형 노노케어 사업단 참여자 130명, 사회서비스형 복지관 급식지원 및 환경정화 참여자 20명, 노인맞춤돌봄지원사업 참여자 10명, 총 160명이 참석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방문했다.


이날 행사는 문화 활동 접근 기회가 적은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추진됐으며, 버스 승⋅하차 및 안전벨트착용, 박람회 관람시 주의사항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지며 안전하게 마무리 되었다.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한 황○심 어르신은 “가을에 피는 국화와 코스모스도 아름답고 시원하게 부는 바람을 타고 오는 천리향 향기까지 느껴지니 힐링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고애리 관장은 “어르신들이 항상 내 일처럼 최선을 다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해 주시고 계신다.”며 “항상 어르신들께 감사함을 느끼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평종합사회복지관은 공익활동형 1개 사업단, 사회서비스형 2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175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도아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