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국민연금공단 여수사옥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국민연금공단 여수사옥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운영

-지역 주민 비대면 행정편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지역 주민 비대면 행정편의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크기변환]국민연금공단.png

여수시와 국민연금공단 여수지사는 지난 9월 25일 국민연금여수사옥 1층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여수사옥 1층에 설치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최근 늘어나는 비대면 행정서비스 요구와 국민연금공단 방문 고객은 물론 인근 지역주민, 금융기관, 기업체 고객의 민원불편을 해소하고자 설치하게 되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국세, 지방세, 여권 증명 등 112종과 국민연금가입증명관련 6종*을 포함하여 총 118종이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 국민연금수급 증명서, 연금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연금보험료 소득공제 납부확인서액


민원서류 발급 수수료는 최대 50% 감면되며 신분증 없이 지문인식으로 발급이 가능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안내, 점자키패드와 휠체어 이용을 고려한 발급화면 높이조절 기능, 화면 확대 기능 등이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운영하고 있는 만큼 직장 일로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지역주민이 언제든지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연금공단 여수지사장은 ”비대면 서류 발급 확대로 코로나19의 불안과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나아가 주민편의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도하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