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여수석유화학고 2023학년도 상반기 총 18명 취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석유화학고 2023학년도 상반기 총 18명 취업

-국내 유일의 석유화학 마이스터고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2023학년도 상반기 대기업 및 공기업 18명 취업 확정

-국내 유일의 석유화학 마이스터고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 

-2023학년도 상반기 대기업 및 공기업 18명 취업 확정



[크기변환]보도 사진(석유화학고).png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상반기에 18명의 재학생이 취업하는 성과를 보였다.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는 NCS직업기초능력 제고와 기업 맞춤형 학습, 공기업, 공무원 특별반 등을 운영하며 면접 전문위원 위촉을 통한 면접의 질 제고 등 취업률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상반기에 88명의 취업대상자 중 대기업·공기업에 18명의 학생이 취업을 하였으며, 현재에도 여러 기업에 문을 두드리고 있다. 


대기업으로는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 포스코, 롯데케미칼 등 4개의 업체에 취업을 확정하였고, 공기업으로는 마이스터 5기 졸업생 이후로 4년만에 한국석유공사에 최종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23년 8월 2일 기준 여수석유화학고 취업 현황은 아래와 같다.


△현대오일뱅크 3명 △포스코 2명 △롯데케미칼 10명 △GS칼텍스 2명 △한국석유공사 1명이다.



GS칼텍스에 합격한 3학년 강○랑 학생은 “선생님들의 격려와 진심 어린 조언 덕분에 힘든 시간을 극복할 수 있었다. 특히 여러 선생님과의 모의 면접을 통해 피드백을 받고 수정해나가는 과정이 실제 면접에서 긴장하지 않고 소신껏 답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국석유공사에 합격한 3학년 최○우 학생은 “학교에서 필기시험 후기, 면접 후기 등을 공유하고 각종 기능사, 과정평가형 산업기사 취득을 지원하여 경쟁력을 강화해준 것이 가장 큰 메리트라고 생각하며, 공기업 특별반 운영, NCS강화, GSAT 역량 강화 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여수석유화학고 이상용 교장은 “좋은 인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목표가 최대한의 성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전폭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취업의 질 뿐만이 아니라 취업률 향상을 위해서도 기업체 발굴과 매칭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20230804_02.png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