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LED 모기퇴치기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LED 모기퇴치기 지원

-기초수급자․장애인․에너지취약계층 100세대 안부살피며 전달

-기초수급자․장애인․에너지취약계층 100세대 안부살피며 전달



[크기변환]8 동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에 LED 모기퇴치기 지원.jpg

여수시 동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가 지난 27일 여름철 에너지 취약계층 100세대에 LED 모기퇴치기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동문동지사협의 연합모금 신규사업으로,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모기 등 감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저소득층노약자를 위해 독성이 강한 스프레이형 살충제 대신 인체에 무해한 LED 지원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기초수급자와 장애인, 기타 취약계층 100세대에 폭염 대비 안부를 살피며 모기퇴치기를 전달했다. 


모기퇴치기를 받은 한 어르신은 “방역을 해도 모기 때문에 밤잠을 설쳤는데, 모기퇴치기 덕분에 편안히 숙면도 취하고 조명처럼 사용할 수 있어 고맙다”며 만족해했다. 


윤진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건강취약계층의 쾌적한 여름나기를 위해 모기퇴치기 지원사업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특화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윤현정 동문동장은 “건강관리에 열악한 어려운 이웃의 건강을 지킬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취약계층이 올 여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한 사회복지망 구축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