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토)

여수시 국동 주민자치위, 순창읍 주민자치위와 자매결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국동 주민자치위, 순창읍 주민자치위와 자매결연

-25일 순창읍 행복복지센터서 협약식…김종필 국동장, “진정한 동반자 되길 바라”

-25일 순창읍 행복복지센터서 협약식…김종필 국동장, “진정한 동반자 되길 바라”




[크기변환]10-2 여수시 국동 주민자치위, 순창읍 주민자치위와 자매결연.png

여수시 국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5일 전라북도 순창읍 행복복지센터에서 순창읍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필 국동장, 이오남 국동 주민자치위원장, 신찬우 순창읍장, 공교환 순창읍 주민자치위원장 등 57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특산품인 여수 멸치와 순창 고추장을 교환하고, 순창읍에서 준비한 오찬을 즐겼다. 오후에는 강천사와 고추장 민속마을 등을 탐방하며 상호우호를 쌓았다.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향후 주민자치 발전과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교환하고 정기적으로 상호교류 활동을 하기로 약속했다.


김종필 국동장은 “순창읍과 인연을 맺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신뢰와 우정을 바탕으로 행정, 복지,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를 돕고 격려하는 진정한 동반자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오남 국동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자매결연이 1회성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양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교류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교류를 통해 주민자치를 더욱 활성화시키겠다”고 전했다.


송영선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