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여수시의회 농어촌융복합산업정책연구회, 선진지 벤치마킹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의회 농어촌융복합산업정책연구회, 선진지 벤치마킹

6차 산업현장 순회 방문...전북6차산업지원센터, 고구마 6차산업지

농어촌융복합산업정책연구회 전주 6차산업지원센터 벤치마킹 (2).JPG

  여수시의회(의장 서완석) 연구단체인 농어촌융복합산업정책연구회(대표의원 민덕희)가 타 지자체 6차산업 성공사례를 파악하기 위해 지난 11일 선진지 벤치마킹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민덕희 대표의원을 비롯한 연구회 소속 의원 2명과 여수시 농업기술센터 관계 공무원, 여수지역 6차산업 관련 경영체 대표 등 12명의 방문단은 전주시의전북6차산업지원센터와 고창군의 6차산업 성공사례지인 임성규네고구마를 차례로 방문했다.

 

 방문단은 전북6차산업지원센터에서 6차산업 사업자 인증 및 사후관리, 우수 사례제품 발굴, 전문상담 및 현장코칭 등 관련 현황을 청취하고, 운영 중인 안테나숍(우수상품관) 현장을 견학했다.

농어촌융복합산업정책연구회 고성 임성규네 고무마 벤치마킹.jpg

 또한 임성규네 고구마 사업장을 방문하여 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한 브랜드 개발, 사업자 인증, 마케팅 등 사업체가 활성화되기까지의 노하우를 청취하고 사업장의 운영상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민덕희 대표의원은 여수만의 특화된 농수산 특산품과 농어촌융복합산업의 육성을 통해 농어촌 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고민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면서 우리 여수의 융복합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어촌융복합산업(6차산업)이란 농어촌에 존재하는 모든 유무형의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과 식품, 특산품 제조가공(2차 산업) 및 유통 판매, 문화, 체험, 관광, 서비스(3차 산업) 등을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말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