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9 (화)

  • 흐림속초12.8℃
  • 비8.6℃
  • 흐림철원7.7℃
  • 흐림동두천8.3℃
  • 흐림파주7.1℃
  • 흐림대관령5.5℃
  • 구름조금백령도12.3℃
  • 흐림북강릉11.6℃
  • 흐림강릉12.9℃
  • 흐림동해11.5℃
  • 비서울10.5℃
  • 비인천11.2℃
  • 흐림원주9.4℃
  • 흐림울릉도12.6℃
  • 비수원10.8℃
  • 구름많음영월6.8℃
  • 구름많음충주6.9℃
  • 흐림서산11.7℃
  • 흐림울진9.8℃
  • 구름많음청주10.1℃
  • 구름많음대전9.0℃
  • 구름많음추풍령5.9℃
  • 흐림안동6.1℃
  • 구름많음상주7.0℃
  • 구름많음포항9.8℃
  • 구름많음군산10.3℃
  • 흐림대구7.5℃
  • 흐림전주9.9℃
  • 구름많음울산8.2℃
  • 흐림창원10.2℃
  • 흐림광주10.4℃
  • 구름많음부산12.4℃
  • 구름조금통영11.0℃
  • 흐림목포12.3℃
  • 흐림여수12.6℃
  • 구름많음흑산도13.3℃
  • 구름많음완도10.5℃
  • 구름많음고창7.5℃
  • 흐림순천6.1℃
  • 천둥번개홍성(예)11.4℃
  • 맑음제주12.4℃
  • 맑음고산15.8℃
  • 구름많음성산13.1℃
  • 구름조금서귀포13.7℃
  • 흐림진주7.5℃
  • 흐림강화9.5℃
  • 흐림양평9.9℃
  • 흐림이천9.4℃
  • 흐림인제8.6℃
  • 흐림홍천8.3℃
  • 흐림태백4.2℃
  • 구름많음정선군6.3℃
  • 구름많음제천6.2℃
  • 구름많음보은6.0℃
  • 흐림천안7.7℃
  • 흐림보령12.5℃
  • 구름많음부여7.9℃
  • 흐림금산6.9℃
  • 흐림8.3℃
  • 구름많음부안10.5℃
  • 구름많음임실6.7℃
  • 흐림정읍9.7℃
  • 흐림남원7.3℃
  • 흐림장수5.3℃
  • 구름많음고창군8.2℃
  • 구름많음영광군8.6℃
  • 흐림김해시9.0℃
  • 흐림순창군7.6℃
  • 흐림북창원9.8℃
  • 구름많음양산시9.1℃
  • 흐림보성군8.4℃
  • 흐림강진군8.4℃
  • 흐림장흥7.1℃
  • 흐림해남5.5℃
  • 흐림고흥7.3℃
  • 구름많음의령군6.2℃
  • 흐림함양군6.3℃
  • 흐림광양시10.6℃
  • 흐림진도군8.4℃
  • 흐림봉화4.1℃
  • 흐림영주7.0℃
  • 흐림문경6.8℃
  • 흐림청송군3.2℃
  • 구름많음영덕9.0℃
  • 흐림의성5.2℃
  • 구름많음구미7.9℃
  • 흐림영천5.6℃
  • 흐림경주시6.1℃
  • 흐림거창6.2℃
  • 흐림합천7.1℃
  • 흐림밀양8.1℃
  • 흐림산청6.5℃
  • 구름많음거제9.9℃
  • 흐림남해10.4℃
여수시, 7년 연속 해양관광도시 부문 브랜드 대상 '영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7년 연속 해양관광도시 부문 브랜드 대상 '영예'

-7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부동의 1위’ 자리 유지
-비대면 여행, 온택트 여행, 웹드라마 등 관광 홍보로 소비자 수요 만족

-7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부동의 1위’ 자리 유지 

-비대면 여행, 온택트 여행, 웹드라마 등 관광 홍보로 소비자 수요 만족



1. 여수시, 7년 연속 해양관광도시 부문 브랜드 대상 ‘영예’.jpg

▲ 전남 여수시가 ‘제15회 2021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7년 연속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남 여수시가 ‘제15회 2021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7년 연속 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며, 대한민국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받고 사랑받는 대표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여수시는 전국 243개 지자체 브랜드 중 1차 조사를 통해 63개 후보에 선정되었으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받아 해양관광도시 부문에 최종 선정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관광수요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힐링여행, 온택트 랜선여행, 웹드라마를 활용한 홍보 등으로 여수관광에 대한 지속적인 만족과 기대, 잠재 수요를 확보한 결과다.


시는 앞으로도 관광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의적절한 콘텐츠 개발과 관광 마케팅 전략으로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한 여수관광을 위해 적극적인 방역활동 과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청정여수의 이미지를 부각시킴으로써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침체된 관광산업의 활로를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특히 ICT 뉴미디어와 4차산업시대 트렌드에 대응한 글로벌 스마트 관광 도시 조성으로 여수관광에 활력을 불어넣을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20210916_01.jpg


김영주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