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여수시, 작은도서관 아카데미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작은도서관 아카데미 개최

독서운동의 바른 이해, 문화예술프로그램 기획 등…21일부터 총 5회 진행

5. 여수시, 작은도서관 아카데미 개최.jpg

지난해 3월 쌍봉도서관에서 열린 작은도서관 아카데미 사진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작은도서관 관계자 전문성 강화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작은도서관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은 지역주민 가까이서 정보와 문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여수에는 19개 읍면동에 36개소가 마련돼 있다.

 

 

 이번 행사는 작은도서관 관계자, 도서관 자원활동가, 시민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일정은 21작은도서관 및 독서운동의 바른 이해’(한국 작은도서관협회 정기원 이사장) 28작은도서관 운영 사례 소개 및 도서분류 장서 개발’(정기원 이사장) 45도서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한 정보입력과 도서정리’(SG코리아 박주현 과장) 412작은도서관, 우리는 무엇을 담을까’(어린이와 작은도서관협회 이은주 사무총장) 418작은도서관 문화예술프로그램 기획의 실제’(책놀이터도서관 박미숙 관장).

 

 참여 신청은 강의 2일 전까지 여수시립도서관 홈페이지(yslib.yeosu.go.kr)에서 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아카데미를 통해 작은도서관이 시민과 더 가까워지고 프로그램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시민과 도서관 관계자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