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송정현 미용장의 머리카락 이야기 11 - 남자 컷 (모히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

송정현 미용장의 머리카락 이야기 11 - 남자 컷 (모히칸)

 송정현.jpg

>송정현 미용장

 

헤어 디자이너 입문 과정에서 남자 컷의 기본이다. 기본이라면 쉽고 간단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어떤 일이든 가장 충실해야 할 부분이 기본이기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고객들이 다시 찾는 인기쟁이 헤어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 만만치 않은 이유는 많은 경험이 바탕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교육으로 마네킹으로 커트를 철저하게 익히고 많은 연습을 걸친다고 하더라도 막상 고객의 머리카락을 커트할 때 각양각색의 두상과 모발을 접하게 되면 당황스럽고 난감할 때가 많다.

 

특히 짧은 남자 컷은 두상이 드러나서 두상의 튀어나온 부분과 들어간 부분을 파악하고 모발이 짧을 때 곱슬기가 더 생기는지 길 때 더 생기는지를 파악하는 재량이 있어야 정교한 컷이 가능하다.   

 

모호크족에서 유래한 모호크 헤어 스타일 (모히칸 헤어 스타일)은 남자 고객들이 많이 연출하는 헤어스타일이다. 스포츠스타일 이나 상고스타일 보다 멋스럽고 전사 같은 강인함을 표현하고 개성을 부각하기에 좋은 스타일이다.

 

[크기변환]송정현 머리카락이야기.jpg

 

구례에서 방문하는 초등학생 단골은 뻗치는 머릿결과 너무 많은 숱으로 정리정돈이 쉽지 않다. 부모님의 권유로 짧은 모히칸 스타일을 하는데 더 어릴 때는 짧은 머리가 싫어서 매번 부모님과 의견충돌을 보이기도 했으나 조금 철이 든 후로는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이 모히칸 스타일인 걸 알고 스스로 기분 좋게 컷을 하게 되었다.       

 

중국에서 온 고객님 역시 모히칸 스타일 마니아인데 매번 같은 스타일이 지루해질 때면 프런트사이드 포인트(front side point)에 스크래치(scratch)를 넣어서 단조로움을 피하고 임팩트(impact)를 주면 좋아하신다.

 

[크기변환]송정현머리카락2.jpg

 

헤어 디자이너의 요소 중 고객과의 소통은 참 중요한 부분이다. 아무리 뛰어난 헤어 디자이너라고 스스로 자부한다 하더라도 고객의 만족이 없다면 그건 착각일 뿐이다.
전문가로서 전문가다운 카운슬링(counseling)을 제시 할 수 있어야 하며 상호소통이 바탕이 되어 고객이 만족스러워할 때 헤어 디자이너로서 뿌듯함을 느낀다.


혼자의 기쁨이 아니라 고객과 나누는 기쁨과 행복이기에 미용사란 직업이 매력적인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