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배틀그라운드, 피씨방에서 7주간 1위의 명성은 사라지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

배틀그라운드, 피씨방에서 7주간 1위의 명성은 사라지고...

-배틀그라운드 인기가 떨어진 이유는 핵쟁이 때문

2017.03.24 에 출시된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는 피씨방에서 7주간 1위를 차지 하였다 하지만 롤과 같은 다양한 게임들을 사람들이 많이 플레이 했고 현재 배그는 피씨방 게임순위 4등이다.

 

배그가 초창기와는 달리 인기가 떨어진 이유는 거의 핵쟁이 때문이다 핵은 거의 중국인들이 판매하는데 핵이 거의 800 만원 가까이 된다. 핵 종류는 ESP, 에임, 견착, 관통, 스피드 등이 대표적이고 핵을 쓰면 게임 플레이가 자기에게 엄청 유리하게 할 수 있다.

그것을 사용할시 핵을 사용해 죽은 유저한테 걸릴 확률이 높다 그럼 신고를 할 수 있는데 신고를 하면 운이 좋으면 며칠 정지 또는 운이 나쁘면 배그 영구정지를 당한다.

내 개인적인 생각은 솔직히 핵을 써서 실력이 늘어 치킨을 먹고 만약 다른 유저에게 걸려 신고를 당해 영구정지를 당하는 거 보단 자신의 실력을 키워 치킨을 먹는 것이 더 성취감이 있다고 생각한다(치킨=1).

그리고 핵은 거의 800만원의 거금을 배그에서 치킨 먹겠다고 날리면 그것은 좀 낭비가 심하다고 생각한다.

테스트서버라는 배틀그라운드를 업데이트 전에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그런데 내가 직접 한번 체험해보니 핵쟁이들이 대놓고 핵을 쓰는 경우가 많았다.
배틀그라운드에서 핵을 못 쓰니 테스트 서버에서 핵을 쓰는 것 같다. 그래서 핵은 없어져야 된다고 생각하고 만약 배그에서 파밍이 잘됐는데 핵쟁이한테 죽었다면 화가 많이 나는 유저들이 많고 배그가 싫어지는 유저들이 있다.

그래서 핵쟁이들은 즐겜하는 유저들을 위해 양심 없는 짓은 하지 말았으면 한다.

그 다음에 배그가 싫어지는 다음 원인은 너프이다. 너프는 업데이트가 안 좋은쪽으로 되는 것을 말하는데 대표적으로 총의 반동,총의 밸런스,3.lv 헬멧,고인물 루트.스킬 등이 있다.

물론 좋게 업데이트 된 경우도 많다. 하지만 나쁘게 된 것도 많으니 그것도 배그의 인기가 떨어진 원인이라 할 수 있다.

너프를 심하게 당해서 사람들의 인식에 나쁘게 찍힌 총들이 m16(너무 안 좋아서 느그16이라는 별명까지 붙음), vss,scar,tommy gun,win 94등이 있다. 이것들의 너프로 인해 이총들을 좋아하던 유저들이 흥미를 잃었고 반동과 총의 밸런스 때문에 총에 적응을 못해 배그가 싫어지는 경우가 있다.

지금은 배그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하지만 못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못하는 사람들은 거의 빨리 죽거나 못 죽이고 존버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것도 인기가 떨어진 이유인 것 같다.

나는 배그를 좋아하는 사람인데 이런 문제점들 때문에 배그가 나쁜 인식으로 찍히고 내가 아는 사람들 중에도 이젠 배그를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그러니 이런 문제점들을 빨리 시정되어 배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다시 사랑받는 좋은 게임이 되었으면 한다.

 

6-3베틀그라운드.pn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