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여수시, 초·중학생 대상 ‘자기주도학습 캠프’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여수시, 초·중학생 대상 ‘자기주도학습 캠프’ 운영

-133명 참여, 학교생활 관리법, 플래닝 작성법, 자기주도학습 전략 교육

-133명 참여, 학교생활 관리법, 플래닝 작성법, 자기주도학습 전략 교육

 

[크기변환][포맷변환]여수시, 초·중학생 대상 ‘자기주도학습 캠프’ 운영.jpg

 

여수시가 초.중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효율적인 공부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1~3학년 학생 133명을 대상으로 11월 2일과 16일 이틀에 걸쳐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학년별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학교생활 관리법, 플래닝 작성법, 자기주도학습 전략 등 각종 학습 정보를 개별 멘토링과 체험 활동을 통해 배웠다.
특히 예비 중·고등학생인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는 상위 학교 입학 준비를 위해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습 의욕을 고취했다.

캠프에 참여한 중학교 3학년 학생은 “캠프 참여를 통해 잘못된 공부 습관을 바로 잡고 희망하는 대학 출신 멘토와의 만남으로 다양한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만족을 표했다.
시 관계자는 “중등 교육에 첫발을 내디딘 지역 학생들이 효율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