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청년이 말하는 청년정책토론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년이 말하는 청년정책토론회 개최

-여수시 거주 청년 직접 자신들 현안 말하고 정책에 반영

-여수시 거주 청년 직접  자신들 현안 말하고 정책에 반영

 

토론2.jpg

 

더불어민주당 여수을지역위원회(위원장 정기명)와 사단법인 여수일과복지연대(이사장 김만수), 여수시의회 주종섭 시의원이 공동으로 여수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위한 정책토론회(14일)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토론대회는 여수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직접 나서서 자신들의 현안을 말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시킬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토론회의 주된 내용은, 청년들의 일자리, 주거, 신용, 복지 등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전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다년간 활동했던 문영수 박사의 주제발표와 취업과 창업과정에서 실패를 경험했던 청년들, 현재 사회적경제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 등이 토론자로 나서서 청년들의 문제에 대한 현실성 있는 토론회가 진행되었다.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여수을지역위원회(위원장 정기명)와 1997년 IMF 외환 위기 이후 여수지역에서 실업문제와 빈곤문제에 대해 중추적인 활동을 한 사단법인 여수일과복지연대(이사장 김만수), 그리고 주종섭 여수시의원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청년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정기명 위원장은 “부모들보다 더 가난한 청년세대들에게 희망이 되고, 이를 타개할 현실적인 대안과 정책을 고민해 보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여수일과복지연대 김만수 이사장은 “지역사회는 청년들에게 미래를 심어주고, 청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는 정책을 찾아보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토론회 개최 배경을 밝혔다. 
 
 
 
김영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