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철학박사 이순하, 얼굴 관상으로 풀어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학박사 이순하, 얼굴 관상으로 풀어내다

이순하 철학박사의 인상경영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한  ‘얼굴 관상으로 풀어내다’ 강좌 10월 6일(일) 10~19시. 여수 미평동 여수살롱(문의 010-2664-4608)에서 열린다.


관상학에서 말하는 좋은 인상이란 우리가 생각하는 호감 가는 얼굴과 크게 다르지 않다. 때때로 주변에서 좋은 인상을 가진 사람이 크고 작은 일에서 혜택과 행운을 입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그러나 '좋은 인상'이라는 것을 말로하기에는 막연한 개념인데다가 좀 더 깊이 있게 알리기 위하여 인상경영에 대해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강좌를 펼치게 된다.
 

[포맷변환]KakaoTalk_20190904_154312421.jpg


국민대학교 철학박사이자 소통코리아 대표인 이순하 박사는 MBC, EBS, TBS 등 전문 방송패널로 활동 중인 입담가다. 이 박사는 “살면서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지요. 이런 만남의 과정에서 인상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짧은 시간에 결정되는 첫인상에서 받은 느낌은 오래 지속됩니다. 그만큼 사회생활에서 인상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입니다.” 라고 인상의 중요성을 말했다.

대한민국은 ‘성형공화국’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 얼굴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서 살고 있다. 이 박사는 “타고난 얼굴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어둡고 칙칙한 표정이라면 호감이 가는 얼굴로 봐주지 않는다. 그러니 아름다우면서도 복이 들어있는 얼굴로 살려면 표정부터 바뀌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복을 누리고 살기 위해서는 복 있는 인상으로 만들면서 살아가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마음부터 다스려야 한다고 한다.”고 강조했다.

고정관념의 틀에 얽매이기 보다는 자신이 쌓아놓은 편견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알려주는 지침을 이번 이순하 박사의 인상경영학 여수강의에서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용태 시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