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청 해양항만레저과장 압수수색, 이순신마리나 사업특혜혐의,

기사입력 2019.09.07 14: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법원, 지난 9일 해당업체 사무실 압수수색 이은 두 번째 영장 발부
    -업체와의 유착설 여부 확인 수사

     

    art_1567490716.jpg


    여수해경이 지난 30일 여수시 해양항만레저과장을 압수수색 했다. 여수 웅천 이순신마리나 특혜 의혹과 관련 여수해경이 시 해양항만레저과와 선정 업체 등을 대상으로 압수수색 등 전방위 수사에 나선 가운데 여수시 간부 공무원과의 유착관계 혐의점을 찾아내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경찰은 해당 사업 관련 주무부서인 시 관광항만레저과 압수수색을 통해 컴퓨터와 과장의 핸드폰 등을 압수해 수사에 나섰다. 일각에서는 몸통 격인 권 시장을 수사해야 한다는 말과 함께 웅천 이순신마리나 사업에 대한 전결권이 권 시장에 있는 만큼 권 시장이 특혜를 묵과했거나 알고 특혜를 줬을 수도 있다는 의혹이 전개되는 등 앞으로 더 큰 논란이 예상된다.

    이순신마리나 위탁 운영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1회에 한해 3년간 계약을 연장할 수 있다. 이순신마리나 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최대 6년간 사업을 영위할 수 있고 경영상 수익이 큰 사업이다. 권오봉 시장의 최측근들이 관여 된 것으로 밝혀진 이번 ‘웅천 이순신마리나 위탁업체 선정 특혜 의혹’ 관련 경찰의 수사가 권 시장을 향할 지에 관심이 주목된다.

    한편 이순신마리나 위탁자 재선정 과정에서 자본금이 1억 원의 지역업체가 자산 1천 억대인 세경건설을 누르고 우선협상대상자에 최종 선정돼 여수시와 3년 계약을 맺으면서 특혜의혹이 제기됐다.
     
    최향란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