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화합과 상생 발전을 위해 한자리 모인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 화합과 상생 발전을 위해 한자리 모인다!

- 영호남 9개 시ㆍ군 공무원 80여명 참여, 역량 강화 교육 및 우수사례 공유 -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회장 권오봉 여수시장, 이하남중권협의회’)는 오는 2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전남 순천 소재 순천만에코촌유스호스텔에서남중권협의회 소속 9개 시군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한다.

 

 창의적인 업무능력 배양과 우수시책 공유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남중권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2016년에 사천에서 처음 시작하여 올해가 벌써 네 번째이다.

 

 남중권협의회 관계자에 따르면 공무원 마인드 함양 교육은 공무원의 창의적인 업무능력 배양과 시·군 우수시책 공유를 통해 상생발전 방안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영호남 시·군간 소통을 통하여 이해하고 신뢰의 폭을 넓혀 동서화합의 실질적인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는 평가다.

 

 교육 과정은 마인드함양 교육과 특별강의, 순천시 현장학습 및 토론회, 우수사례 발표대회로 진행된다.

 

 특히, 특별강의 강사로는 허석 순천시장과 ()여수지역사회연구소 김병호 이사장을 초빙해 공무원이 지방정부 발전을 위해 해야 할 역할과 남중권 지역의 현안 사항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순천시의 도시재생 시범사업지와 청년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청춘창고를 현장 견학하고 느낀점을 함께 토론하여 공무원의 직무역량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남중권협의회 주경원 사무국장은행정의 최 일선에서 열심히 하는 공무원의 창의적인 마인드함양을 제고하여 대민 서비스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권오봉 여수시장은 민선7기 시작과 함께 제5대 협의회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임기는 20207월 까지 수행하게 된다.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전남 여수시, 순천시, 광양시, 고흥군, 보성군과 경남 진주시, 사천시, 남해군, 하동군 등 9개 시·군으로 구성된 행정협의회로, 남해안 발전거점 형성과 영호남의 상호 교류를 위해 20115월 창립(하동군)했다.

 

 협의회는 그동안 시·군간 공무원 인사교류, 공무원 마인드 함양 교육, 생활체육 및 문화교류, 광역 시티투어 운영 등 다양한 공동·연계사업을 추진하며 동서화합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018년 남중권 시군 공무원 교육.jpg

<사진 : 2018년 마인드함양 교육>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