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우리동네소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소식>

1. 여수중앙새마을금고 초복맞아 관내 경로당 방문
2. 여수시 묘도동, 세시 음식 나누기 행사 열어
3. 여수시 충무동 새마을회, 경로당 청소 나서
4. 여수미술관, 지역아동센터 대상 재능기부 ‘훈훈’

1. 여수중앙새마을금고 초복맞아 관내 경로당 방문

 
 

여수중앙새마을금고.jpg


여수 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윤용수)는 지난 12일 초복을 기해 관내 경로당 5개소를 방문하여 선풍기를 지원하고 준비해 간 다과를 함께 하였으며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지내기를 기원하였다.
윤용수 이사장은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노인회 난방유 지원, 경로잔치 지원등의 사업을 펼치면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중앙새마을금고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2. 여수시 묘도동, 세시 음식 나누기 행사 열어
 

여수시 묘도동 세시 음식 나누기 행사 열어.png

 
여수시 묘도동(동장 윤석호)이 지난 12일 창촌마을에서 세시 음식 나누기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이 십시일반 모은 모금액으로 마련됐다.
행사를 주최한 묘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효남)는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수육과 떡을 제공했다.
김효남 위원장은 “앞으로도 고유 절기에 맞는 세시풍속과 음식을 준비해 마을공동체 정신 회복을 도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3. 여수시 충무동 새마을회, 경로당 청소 나서
 

여수시 충무동 새마을회, 경로당 청소.png


여수시 충무동 새마을회가 지난 12일 관내 10개 경로당을 방문해 청소를 하고 수박 3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 20여 명은 에어컨과 냉장고를 집중적으로 청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청소 후에는 어르신들과 수박을 나누며 여름철 폭염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화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경로당 청소를 고민하던 차에 이렇게 봉사를 해주니 올 여름을 쾌적하게 날 수 있을 것 같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성복 충무동새마을협의회장은 “연로한 어르신들이 에어컨과 냉장고 등을 청소하는 것은 쉽지 않다”며 “앞으로 봉사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4. 여수미술관, 지역아동센터 대상 재능기부 ‘훈훈’
 

여수미술관지역아동센터 대상 재능기부 훈훈.png


여수미술관(대표 서봉희)이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여수미술관은 엑스포지역아동센터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일부터 센터와 미술관을 오가며 매주 1회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너의 마음을 보여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음악, 미술, 문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초등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자유롭게 감정을 표출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서봉희 대표는 “총 6회간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이 아이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재능기부를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영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