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여수시청년발전협의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청년발전협의회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여수시청년발전협의회’가 지난 30일 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청년발전협의회.jpg

 

여수시청년발전협의회는 여수시 젊은이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의 공동 복리증진에 힘쓰고 상호간의 친목을 목적으로 만든 지역사회단체다.

이 단체 관계자는 여수시 내에 기득권 세력 및 취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어깨를 피지 못하는 청년들을 위해 형식적이 아닌 실질적인 행동으로 보여주는 단체가 필요하다는 현실에 직접 뛰어들어 청년들을 위한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사람들이 되어보자는 취지로 만들었다고 밝혔다.

 

또한 철저한 정치적 중립 준수아래 움직일 것이며 자문위원인 청년 시의원들과 함께 청년 정책과 권익보장을 위해 힘쓰며 봉사, 지원활동과 여수시를 위해 환경 및 각종 사회적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경철 시의원은 “5포세대(연애,결혼,출산,직장,주거) 7포(희망,행복)문제의 심각성을 제기 꿈과 희망이 쉽지 않은 기회가 되어버린 청년들, 그러나 청년들의 희망은 청년들이다 자문위원으로서 청년정책에 대해 노력 및 끊임없는 연구를 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원 광양 시의원은 “여수와 광양은 이웃사촌 광양항을 두고 함께 고민하고 살아가는 이웃사촌 올해 최대 화두이자 키워드는 청년 이 시대에 여수시 청년발전 협의회는 의미가 남다른다 본인도 자문위원으로서 있는 힘껏 도움을 주겠다.” 고 말했다.

 

 

김영주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