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여수시-한국토지주택공사, 만흥지구 택지개발 나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한국토지주택공사, 만흥지구 택지개발 나선다’

30일, 시청 시장실, 권오봉 시장, LH 백인철 광주전남지역본부장 협약서 서명
만흥동 474천㎡ 부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조성사업 추진

 

1-1. ‘여수시-한국토지주택공사, 만흥지구 택지개발 나선다’.JPG

 

  여수시 만흥지구에 대규모 택지개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여수시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백인철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이 30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지역발전과 주거안정을 위한 기본협약서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만흥동 일원 약 474부지에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또 개발실시계획 수립, 토지지장물 보상, 조성공사, 조성용지 공급 등 개발사업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사업이 조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한다.

 

 여수시는 개발 사업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 인허가와 관련된 행정 지원을 한다. 기반시설 설치와 인계인수 등 사업 성공을 위해 필요한 사항도 적극 협력한다.

 

 여수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여수국가산단, 율촌산단 등 기존산단과 신규산단 조성에 따른 근로자 주거안정을 위해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행복주택 등을 공급하고,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한 실버타운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올해 지구지정을 고시하고 2020년 보상에 착수해 2024년 말 사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백인철 본부장은 여수시 지역발전과 주거 안정을 위해 명품 택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근로자에게 주택을 원활히 공급하고, 은퇴자에게 최고의 휴양시설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면서 만흥지구에 해양레포츠를 연계해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1. ‘여수시-한국토지주택공사, 만흥지구 택지개발 나선다’.jpg

30일 오전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백인철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만흥지구 조성사업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만흥동 일원 약 474부지에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조성사업2024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권오봉 여수시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백인철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