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여수시,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여수시,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 진행

26일, 전남대 여수캠퍼스 유학생 33명 참여…해상케이블카, 야간 크루즈 탑승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지난 262019년 제2회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에는 전남대 여수캠퍼스에 재학 중인 우즈베키스탄, 파키스탄, 몽골, 나이지리아 유학생 33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는 해상케이블카와 야간 크루즈를 탑승하며 여수 밤바다와 오동도, 엑스포장을 관람했다.

 

 우즈베키스탄 유학생 사리포브 씨는 본국에 없는 해상케이블카 체험을 하게 되어 특별한 경험이었다면서 케이블카 위에서 바라보는 하늘, 바다, 여수의 전경은 너무 빛나고 아름다워 뷰티풀이라는 단어가 절로 나온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국제해양관광도시 여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외국인주민을 위한 지역문화체험을 운영하고 있다프로그램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참여 대상과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에서는 외국인주민종합지원센터를 통해 한국어교육과 상담, 번역 서비스 등 외국인주민의 정착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5. 여수시,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 진행.jpg

이달 26일 여수시 외국인주민 한국문화체험에 전남대 여수캠퍼스 유학생 33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자는 해상케이블카와 야간 크루즈를 탑승하며 여수 관광지를 둘러봤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