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민주당 여수갑 도시재생특위 출범…원도심 변화 ‘시동’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민주당 여수갑 도시재생특위 출범…원도심 변화 ‘시동’

정부 국정과제에 맞춰 ‘도시재생특위’ 발족…강문성 도의원 위원장
부위원장 김승호·강현태·이미경 시의원…당원·시민 25명으로 구성사업 필요 지역 추가 선정…시민의견 수렴 경쟁력 높일 정책마련

 

  더불어민주당 여수() 지역위원회(위원장 주철현)가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인 도시재생 문제에 대해 적극 대처하기 위해 도시재생특별위원회를 출범시켰다.

 

 더불어민주당 여수() 지역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오후 여수시의회 소회의실에서에서 당 소속 시·도의원 및 당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특별위원회’(이하 도시재생특위)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도시재생특위는 주철현 지역위원장강문성 도의원백인숙·강현태·김승호·이미경 시의원 등 도시재생 사업지구로 선정됐거나 도시재생 사업이 필요한 지역 시의원과 민간위원 등이 참석했다.

  특위는 강문성 도의원을 위원장으로, 김승호·강현태·이미경 시의원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하고 민간 위원들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위원은 임사규, 이성현, 김건두, 정복순, 김경수, 최상철, 김병국, 강득환, 진명숙, 정승화, 박숙희, 정동진, 오재환, 박승, 서대현, 장선식, 정신출, 정현보, 손성혁, 박성일, 유환국 등 특위는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특위는 앞으로 도시재생 사업이 필요한 지역을 추가로 선정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도시 경쟁력을 높일 정책을 마련한 뒤 채택된 건의안을 여수시와 전라남도, 정부와 중앙당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주철현 갑 위원장은 출범식 축사에서 여수 원도심이 중심인 민주당 갑 지역은 도시재생사업이 당의 핵심사업이다낙후된 원도심을 활기 넘치고 편안한 도시로 만들고 소득창출까지 이어지도록 만드는 일이 당의 역할이다고 말했다.

 

 강문성 특위 위원장도 올해 한려지구가 도시재생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여수세계박람회 이후 침체됐던 원도심이 다시 활기를 찾게 됐다중앙당에 적극 제안해 여수가 도시재생사업의 으뜸 지역으로 발돋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문재인 정부의 주요 국정 과제 중 하나인 도시재생사업은 면적 규모에 따라 우리동네살리기, 주거정비지원형, 일반근린형, 중심시가지형, 경제기반형 등 다섯 가지 유형으로 추진되고 있다.

  민선6기 주철현 시정부는 광림동, 충무동, 문수주택단지와 한려동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