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민주당 여수지역委…산단유해물질불법배출특위 ‘구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민주당 여수지역委…산단유해물질불법배출특위 ‘구성’

22일 정책협의회 열고 특위 구성…문갑태 시의원 위원장시민대책본부제안, 전수조사, 관련기업 공개사과 등 활동중앙당 차원 대책 마련해 여수에서 최고위회의 개최 건의

 

주철현.jpg

 

  더불어민주당 여수지역자치분권정책협의회(회장 주철현 여수갑지역위원장)최근 문제가 된 여수산단 대기업들의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조작사건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여수지역위원회에 따르면 22일 오전 730분 여서동 주철현 변호사사무실에서, 주철현 갑지역위원장, 정기명 을지역위원장과 시.도의원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두 번째 지역자치분권정책협의회를 열고, 당소속 시의원과 당원, 지역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여수산단 유해물질 불법배출대책특별위원회구성을 의결했다.

 

 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환경문제 전문가인 문갑태 시의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지역차원대응을 위해 시민대책본부 구성 제안 등 활동방향 논의를 위한 첫 회의를 이날 오후 3시반에 개최한다.


 당 시·도의원들은 이번 건은 대기업의 비정상적 경영활동, 미세먼지 대책 등과 범 국민적 관심사와 연관돼 있기 때문에, 중앙당 차원의 대책을 마련해 여수에서 당 최고위원회의 개최를 건의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전남도당도 지역위가 제안한 시민대책본부에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정책협의회는 당 내에 여순사건특별법 제정 특별위원회 여수세계박람회장 활성화 특별위원회를 각각 소속 시·도의원과 당원들로 구성하기로 의결했다.

 

 

 주철현 정책협의회 의장은, “이번 건은 수년 동안 대기업들이 비정상적인 경영활동으로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담보로 사기를 친 것이다앞으로는 시민의 건강권과 생명권을 지키는 일에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회 차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적극 대처해 나아갈 것이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